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디펜던스 데이'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그려낸 태평양 전쟁, 영화 <미드웨이> 2차 예고편 공개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4:24

    >


    12월 국내 극장가는 관객을 모으기 위한 대작의 치열한 눈치 싸움이 진행 중입니다. <겨울 왕국 2>이 지칠 줄 모르는 기세로 흥행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포드 V레 라리>와<자신 이브스아우토>등 연초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할리우드 대작이 잇달아 공개하고 있어 국내 3대 배급사 역시 자신들의 신작을 피로 1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할리우드의 대작"캣츠"나"쥬만지:넥스트 레이블"도 남아 있습니다. 액션, 드라마, 미스터리, 모험, 뮤지컬 등 그 장르도 다양하기 때문에 올해 12월은 어느 때보다도 극장을 많이 찾는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12월의 마지막 날이자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1개봉되는 작품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영화 미드웨이입니다. 태평양 전쟁 실화를 그린<미드웨이>이 공개를 앞두고 2번째의 예고편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영화<미드웨이>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 이다니다. 그중에서도 태평양전쟁의 흐름을 완전히 바꿔서 재펜의 패망을 앞당긴 전투로 기록된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진주만 공습 이후 완전히 수세에 눌린 미 태평양함대가 자펜을 상대로 만들어낸 기적적인 승리를 스크린에 형님으로 스크린에 재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전투 속에서 하자 자신인 미드웨이 해전의 소재를 통해 힘찬 현장감과 숨막히는 생동감을 드러냈습니다. 실제 기적의 전투가 주는 드라마틱하고 사실적인 액션의 쾌감과 압도적인 위압감을 주는 비행 전투 장면과 폭격 장면, 그리하여 화려한 CG효과로 입체감 있는 액션을 완성하였습니다. 특히 태평양 전투의 판도를 뒤로 한 미드웨이 해전 당시의 극적인 순간을 그대로 재현한 마지막 시퀀스에 주목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


    >


    누군가 각자 잘하는 분야가 있어요. 영화도 마찬가지지만요. 배우를 예로 들면 소견연기에 능한 배우가 있을 것이고 재미있는 코믹연기에 능한 배우가 있을 겁니다. 그들을 지휘해 영화를 만드는 감독들도 그렇지만요. 제이요스 왕 감독처럼 공포 장르에 한 가지 견해가 있는 감독이 있고, J J J 에이브럼스 감독처럼 SF 장르에 뛰어난 감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단한 일조의 할리우드의 재해 블록버스터 장르에 능한 감독은 누가 있습니까. 대부분 이 분을 떠올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인디펜던스 데이>,<투모로우>,<20하나 2>등 다수의 재난 방해를 통해서 파괴적인 연출력을 선 보이며 할리우드의 '파그에지왕'만약은 '파괴 왕'으로 불리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입니다. 매번 차원이 다른 액션을 보여주는 롤란도 에머리히 감독이 자신의 주장인 블록버스터 미드웨이로 돌아왔습니다.


    >


    전작 인디펜던스 데이: 리서전스가 딱 맞긴 했지만 애초에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흥행하면 어디선가 밀릴 것 같은 감독이 아니었어요. 오히려 버젓이 명찰을 내놔도 될 만큼 흥행력을 자랑한 감독입니다. 하나 996년에 공개한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대표작인<인디펜던스 데이>은 월드 와이드 8억 하나 정 만달러의 수익을 기록하고 그 해의 박스 오피스 하나 정도를 기록하고<투모로우>와<20하나 2>또 각각 5억 4천만달러로 7억 6천만달러의 흥행을 기록하고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무서운 응가 헹료크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한국 드라마'미드웨이'도 북미에서 개봉하자마자, 당당하게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흥행이 유력했던 샤이닝 후속편 닥터 슬립을 막아 예상치 못한 흥행 실패를 안겨준 게 바로 이 작품입니다. 거기에 그 작품성과 오락성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진주만>, <퓨리>, <덩케르크> 등 역대 최고의 전쟁영화보다 높은 시네마스코어 A를 기록하며 다수의 해외 언론으로부터 그 생생함과 강렬함을 보증받았다고 합니다"


    >


    영화 <미드웨이>는 태평양 전쟁의 실화를 생생하게 스크린으로 재현하기 위해 할리우드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제작사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어벤져스>, <블랙팬서>, <쥬라기월드> 등 다양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의 시간적 효과를 모두 sound를 받고 있는 작은 기업 '스캔라인 VFX' 제작진의 참여로 화려한 액션과 혁신적인 비주얼이 완성됐다고 합니다" 거기에 올해 종영된 미국의 대표적인 TV 드라마 시리즈인 '왕좌의 게임' 시리즈와 '스타트렉 다크니스'를 제작한 시간효과팀이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힘을 모았다고 할 수 있다. 제작진만이 전부는 아닌데요? <미드웨이>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영화답게 캐스팅도 화려할 것이다. 데드풀의 에드 스크레인, 좀비랜드: 더블탭의 우디 해럴슨, 콘더링 시리즈의 패트릭 윌슨, 미녀와 야수의 루크 에번스, 주만지 시리즈의 닉 조그인스, 워크 투 리멤버의 맨디 무어, 톨 시리즈의 아사노 다다노부, 파 프롬 헤븐의 데니스 쿠이드 등 지금까지 스크린과 브라운관은 물론 각기 다른 장르로 인정받았던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했다. 영화<미드웨이>은 올해 12월 311국내 개봉되는 방안입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